주메뉴 바로가기 컨텐츠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컨텐츠

  • 생활
  • 장애인에티켓

장애인에티켓

게시글 상세
[ 지체장애 ] 집에초대하기

이동장애인이 친구의 집에 초대받을 때는 초대받은 곳의 건물의 건축구조상 장애인의 편의시설 유무를 궁금해 할 수 있습니다. 초대인은 장애인에게 집의 구조 및 편의시설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하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주요내용은 주차가능성, 층계의 존재여부, 화장실의 위치 및 접근가능성 등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어떤 장애물은 다른 사람들이 도움을 제공한다면 쉽게 극복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동장애인은 도움의 유형에 따라 이를 편안하게 받아들이는데 제약이 따릅니다. 예를 들어 어떤 장애인들은 접근이 불가능한 화장실을 이용할 때 도움을 기꺼이 수용할 수 있고, 어떤 장애인들은 집에 들어가기 위해 층계를 오를 때 도움을 필요로 합니다.
 

휠체어를 사용하는 손님의 좌석은 다른 모든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는 곳으로 안내하고, 휠체어가 다른 사람들의 이동을 막지 않도록 합니다.

개나 다른 애완용 동물 등은 다른 방에 두어야 합니다. 이는 위협적인 동물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예의바르게 있는 애완견일지라도 목발, 보행기 혹은 휠체어 등을 건드릴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앉고 일어서는데 어려움이 있는 사람을 위해서는 등받이와 팔걸이가 있고 바퀴가 없는 안정된 의자를 제공하며, 가급적 낮거나 안정된 지지가 힘든 부드러운 의자나 소파는 삼가합니다.
 

 

집에서손님초대해서도ㅘ주는 이미지 

    목발이나 지팡이를 사용하는 손님의 좌석은 이 보장구를 기대놓을 수 있도록 벽 근처에 좌석을 정해줍니다.

첨부파일
첨부파일 보기집에초대하기.mp3